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수년 동안 소셜 미디어 플랫폼은 스냅챗의 가장 창의적인 기능 중 일부를 노골적으로 모방 해왔습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도 스냅챗에 이어 디지털 크라운, 동물 귀 등 재미있는 수정으로 얼굴을 오버레이할 수 있는 또 다른 인기 스냅챗 기능인 증강현실 필터를 선보였습니다. 

이제 스냅챗이 모방을 하고 있다는데요.. 스냅챗은 지난 24일 인기 쇼트폼 동영상 앱 틱톡의 기능을 반전시킨 것으로 볼 수 있는 앱 '스포트라이트'의 새로운 섹션을 공개했습니다.  


스냅챗은 스포트라이트를 "스냅챗 내 사용자 생성 콘텐츠를 위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틱톡의 'For You Page'와 유사한 특징으로, 사용자의 개인적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를 전문적으로 큐레이션한다는 찬사를 받아온 플랫폼에서 콘텐츠를 검색하는 주요 장소인 틱의 'For You Page'를 닮아야 한다. 

틱톡은 대형 소셜미디어 스타들과 사용자들로부터 작은 팔로잉으로 비디오를 끌어모으기도 한다. 틱톡에서와 마찬가지로 스냅챗의 스포트라이트도 사용자가 동영상을 만들거나 업로드하고, 캡션을 추가하고, 특수 효과를 사용하고, 음악이나 오리지널 사운드를 추가할 수 있게 해준다.


스냅챗만이 틱톡에서 영감을 얻은 것은 아니다. 틱톡은 올해 인기가 폭발적으로 증가했으며, 특히 전염병 동안 많은 사람들이 집에 틀어박혀 있다. 인스타그램은 올 초 자체 개발한 틱톡 복제품 릴스를 출시했고, 유튜브는 '숏스(Shorts)'라는 새로운 쇼트폼 동영상 제품 테스트를 시작했다. 이러한 발사는 틱톡과 틱톡의 지정학적 혼란 속에서 이루어졌는데, 틱톡은 미국에서 그것의 미래에 대한 혼란과 혼란에 직면해 있다.



출처: IT BUSINESS


스냅챗 사용자는 스포트라이트에 공개되는 공개 계정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 이 회사는 스포트라이트가 되기 전에 인간 검토와 자동화된 시스템을 결합하여 모든 스냅을 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트라이트의 알고리즘은 비디오를 보는 데 걸리는 시간, 만약 그것이 "즐겨지거나" 친구들과 공유된다면, 그리고 누군가 비디오를 건너뛰는 것과 같은 부정적인 요소들을 고려할 것이다. 

스냅챗의 정신에 맞는, 스포트라이트 스냅에 대한 대중적인 논평은 없을 것이다.


스냅챗은 콘텐츠 제작자 및 일반 사용자들이 그들의 스냅을 고려해 제출하는 인센티브로, 가장 재미있는 스포트라이트 스냅을 만드는 사람들에게 매일 100만 달러를 분배할 것이다. 회사측은 적어도 연말까지 보상이 제공될 것이며, 이용자는 16세 이상이어야 자격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스냅챗은 한 개인이 스포트라이트 스냅으로 얼마를 벌 수 있는지는 공유하지 않지만, 그 수익은 "중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회사 측은 스냅챗이 다른 게시물에 비해 특정 날짜에 받은 고유 동영상 조회 수를 기준으로 크게 보상을 해주는 '수용 공식'에 따라 수익이 결정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는 모든 소셜 미디어 플랫폼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점점 더 독점 콘텐츠를 제작하도록 구애를 받고 있다. 스냅챗의 재정적 인센티브는 온라인 인재를 위해 싸우는 플랫폼의 최신 사례에 불과하다. 

틱톡도 크리에이터 펀드를 설립해 향후 3년간 미국에서 10억달러(약 10조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됐으며, 릴스의 출시를 앞두고 페이스북이 톱 틱톡 스타들에게 경쟁 플랫폼을 활용하기 위해 돈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스포트라이트는 월요일부터 미국, 캐나다, 호주, 영국 등 11개 시장에서 처음 공개되지만 곧 더 많은 시장으로 확대될 것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