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3D 프린터가 로켓을 만든다?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우주 얘기라고 하면 '또 일론 머스크야?' 할..줄 알고 다른 소스를 준비했습니다.


최근 3D 프린터로 로켓을 만든다는 업체가 있다하여 화제인데요.. 바로 그 기업은 Relativity Space 라는 곳입니다.




출처: IT BUSINESS


5년이나 된 스타트업이며, 최근엔 로켓 엔진 전체 테스트도 완료했습니다. 아직 필드에 나가지도 않은, 스크린 골프만 치는(테스팅만 하는) 이 스타트업 가치가 $23억에 달한다. 현재 $5억 은 모금 중이라고 밝혀졌습니다.

우선 이기업은 AI를 탑재한 3D 프린터로 로켓을 제작하는 곳입니다. 역시 인공지능이 빠지면 안되겠죠?


현재 길이28m의  '테란-1' 로켓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원래 로켓에 들어가는 부품이 엄청 많은데..

 그게 10만 개라 하면 우린 1천개로 줄일 거라고 하네요.. 그럼 비용도 겁나게 다운될 겁니다. 이제 돈 없다고 로켓 발사 힘들다 어쩐다 그런 말 은 못 나오겠군요..


이기업의 구체적인 계획은 부분적이 아니라, 로켓의95%를 3D 프린터로 만든다는 겁니다. 로켓 한 번 만드는 데 최소 1~2년 걸리잖아요? 그런데 이 기업은 내년 가을에 최초로 발사해 볼 계획입니다 라고 말을하여 파장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가능할까요? 그때까지 꼭 기억속에 저장해 주세요!






3D 프린터로 제작된 탱크의 압력 테스트


출처: YouTube


로켓은 우주선을 대기권 밖으로 모셔다 드린 후 폐기되는 운명이었습니다. 이를 살린 것이 일론 머스크인데, 거액을 들여 만들어놓고 왜 1회용으로 버리는지 이해를 못하겠다며, 재활용 로켓 팰컨 시리즈를 만듭니다. 머스크가 재활용으로 비용을 낮춘다면, 3D 프린터로 로켓 제작 비용을 낮추는 곳이 Relativity Space 입니다. 



끝으로 3D 프린터로 못 하는 게 없다고 하네요 자부심이 대단한 기업입니다.👍


테슬라CEO 일론 머스크는 대표적인 혁신가네요..제1원리 사고법으로 출발점에서 재해석, 실패는 고려 대상에 절대 넣지 않네요..그런데 왜 회사운영은..그렇게 했을까요..최근 Y모델로 논란이신거 아시나요? 잘 대처해주시길..

 이글은 다른 포스팅에 있습니다. 궁금하면 보세요^^


2020/11/20 - [(해외) 뉴스&이슈] - Y모델 신뢰성에 대한 우려로 테슬라가 소비자 보고서 평가에서 최하위↓


일론머스크는 인류는 내가 구한다며 주80시간은 일을해야 세상을 바꿀수 있다고 강조합니다. 역사를 새로 쓰려고 하네요

저는 이미 Tech 산업에는 한획을 그었다고 봅니다.. 이런점은 정말 리스펙트 합니다. 💯💯👍😵


정보가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