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애플은 지난 1년 동안 개발자가 100만 달러 미만을 벌면 앱 개발자에게 부과하는 수수료를 30 %에서 15 %로 삭감 할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 Apple Blog


애플 (AAPL)은 중소기업을위한 변경 사항이 1 월 1 일부터 발효 될 것이며, 연간 수입이 100 만 달러 이상인 앱은 30 %를 부과하는 기존 요금 체계가 계속 적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변경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소규모 앱 개발자가 영향을받을지는 즉시 명확하지 않았습니다. 애플의 발표는 업데이트가 앱 스토어에서 "대부분의 개발자"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만 언급했습니다. 애플은 정교화를 거부했다.


앱 메트릭 회사 인 Sensor Tower가 추적하는 iOS 앱 게시자의 97% 이상이 앱 기반 소비자 지출에서 연간 1 백만 달러 미만을 창출합니다. 이러한 개발자의 경제 활동은 2019 년 iOS 앱 스토어 총 매출의 약 5%를 차지했다고 센서 타워는 CNN 비즈니스에 말했다.

의원과 규제 당국이 iOS에 대한 애플의 지배력에 초점을 맞추면서 애플의 앱스토어 수수료에 대한 조사가 점점 더 많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하원 사법위원회의 주요 구성원들은 이번 가을에 획기적인 보고서에서 아마존, 페이스북, 구글과 함께 애플이 "독점 권력"을 누리고 있으며 그 권력을 반 경쟁적인 방식으로 휘두르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앱 스토어 수수료 외에도 애플의 개발자 정책은 회사의 지배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된다는 비판을 받아 왔습니다. 올 여름, 인기 온라인 게임 포트 나이트의 제작사 인 에픽 게임즈는 미국에서 앱 스토어가 작동하는 방식을 바꿀 수있는 반독점 소송을 애플에 제기했습니다. 이번 주 Epic은 애플에 대한 소송을 호주로 확대했습니다.

애플은 이전에 수수료 구조가 디지털 서비스 산업 전반에 걸친 일반적인 관행을 반영한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올해 컨설팅 회사 인 분석 그룹에 보고서를 의뢰하여 이러한 주장을 확인했습니다. 애플은 또한 자사의 정책이 소비자 보안을 강화하기위한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반독점 조사가 수요일 발표에 영향을 미쳤는지 묻는 질문에 애플 대변인은 직접적인 답변을 제공하지 않았지만 CNN 비즈니스에 개발자가 지불해야하는 수수료를 낮췄을 뿐이라고 말했다.

공격적인 반독점 조치를 옹호하는 사람들은 수요일의 결정이 대중의 압력의 결과라고 환영했습니다.

미국 경제 자유 프로젝트 (American Economic Liberties Project)의 연구 책임자 인 Matt Stoller는 하원 조사와 Epic 소송을 인용하면서 "반독점 행위의 유령 만이 시장 구조 변화를 일으 킵니다.



끝으로 애플의 결정에 만족합니다. 이것은 훨씬 더 합리적이며 소규모 개발자가 시작하는 데 부담을 덜어준다 생각합니다. 

여전히 사람들이 지적하지 않는 것은 Epic이 Xbox, PlayStation 및 Switch 모두가 온라인 구매에 대해 비슷하거나 더 큰 수수료를 가지고있을 때이 문제에 대해 애플을 표적으로 삼았다는 것입니다. 

실제로 소규모 개발자와 이러한 수수료에 대한 싸움에 관심이 있다면 Fortnite를 제거했을 수도 있지 않을까요?

애플은 나름 소비자 보안을 위해 강화하는 정책이라고 합니다. 추후 여론은 어떻게 나올지 궁금합니다. 물론 잘 될 거라 예상은 합니다.


정보가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