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제목 어떠신가요? 나름 다 아실 수 있는 내용이지만 궁금한 나머지 기사를 접한 후 추가조사를 하여 정보 공유를 합니다.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는 화석 연료를 포기하겠다고 약속 한 수천 명의 투자자 중 한 명입니다.


출처: CNN Health


부유 한 사람들은 우리보다 더 큰 은행 잔고와 더 호화로운 생활 방식을 가질뿐만 아니라 탄소 발자국도 더 큽니다.


더 많은 물건을 소유하고 더 많이 여행할수록 더 많은 화석 연료가 연소되고 더 많은 온실 가스가 대기로 방출됩니다.

주위를 날아 다니고, 사치품을 사고, 저택을 따뜻하게 유지하고, 슈퍼카를 운전하는 등 모두 탄소 발자국이 있습니다.

옥스팜은 세계에서 가장 부유 한 1 %의 평균 탄소 발자국이 가장 가난한 10 %의 사람들보다 175배가 될 수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빈곤층이 기후 변화로 인해 가장 많이 고통받는다고합니다.


부유 한 세계가 미래의 기후 변화를 대비하고 있지만 가난한 세계는 이미 그로 인해 황폐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는 부자들이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다음은 그들이 변화를 가져올 수있는 방법입니다.


부자들의 구매 결정은 대부분의 사람들보다 기후 변화와의 싸움에서 훨씬 더 많은 것을 의미합니다.

Potsdam Institute for Climate Impact Research의 Ilona Otto와 그녀의 동료들은 두 사람의 전형적인 "초 부자"가구 (본인 주택을 제외하고 순자산이 100만 달러 이상인 것으로 정의)의 탄소 발자국은 다음과 같습니다. 

연간 129 톤의 CO2. 이는 1인당 연간 약 65톤의 CO2로 전 세계 평균의 10배가 넘는 수치입니다.


Otto는 연구의 샘플이 적기 때문에 숫자가 예시 적이라고 언급했습니다. "아마도 우리의 추정치는 백만장 자의 실제 배출량보다 훨씬 낮을 것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자신의 생활 방식 선택에 관해서는 부자들이 많이 바뀔 수 있습니다."오토가 말했습니다. "예를 들어, 집 지붕에 태양 전지판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전기 자동차도 살 수 있으며 비행을 피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연구에서 항공 여행은 매우 부유 한 부부의 발자국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독일 건축가 Aktivhaus는이 집이 소비하는 에너지의 두 배를 생산한다고 말합니다.


부유 한 사람들은 또한 더 유연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고소득 도시의 소비를 강조하는 새로운 보고서에 기여한 Tom Bailey는 "고소득 소비자는 접근 할 수 있고 기후 친화적 인 제품이나 현지 농산물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고소득 도시와 고소득 개인도 새로운 제품, 서비스 및 솔루션을 시험 할 수있는 자원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하면서보다 지속 가능한 제품을위한 시장을 만들 수있는 능력이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박탈감


돈을 쓸 대상을 선택할뿐만 아니라 부자들은 투자 할 산업 또는 투자하지 않을 산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옥스팜은 화석 연료 부문에 사업 적 이해 관계가있는 포브스 명단에 오른 억만 장자가 2010년 54명에서 2015년 88명으로 증가했으며, 그들의 재산 규모는 2,000억 달러에서 3,000억 달러 이상으로 확장되었다고 추정합니다.




독일의 석탄 화력 발전소에서 증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부유 한 투자자들이 매각으로 알려진 기후 피해 산업에 대한 주식을 매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총 자산이 $ 8.8 조에 달하는 1,100개 이상의 조직과 59,000명의 개인이 온라인 운동 인 DivestInvest를 통해 화석 연료를 회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그들 중에는 자신과 환경 재단을 대신하여 서약에 서명 한 할리우드 배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Leonardo DiCaprio)와 네덜란드에서 온 부유 한 22 명으로 구성된 그룹이 200 대 석유, 가스 및 석탄에서 개인 재산을 제거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기후 변화가 세계 최대 기업을 걱정하는 이유


Otto는 "석탄에 투자하지 않고 석유, 가스에 투자하지 않으며 일반 자동차 나 항공을 생산하는 일부 자동차 회사에도 투자합니다. 따라서 재정 흐름을 지시합니다."

그리고 매각으로 조금이라도 먼 길을 갈 수 있습니다. "우리는 매각 운동으로 모든 사람이 매각 할 필요가 없음을 보여주는 시뮬레이션을 수행했습니다."라고 Otto는 말했습니다. 소수의 투자자들이 매각되면 다른 투자자들은 돈을 잃을 까봐 두려워하기 때문에 화석 연료 자산에 투자하지 않을 것입니다.


부는 권력을 의미한다.


부유 한 사람들은 경제적 의사 결정자 일뿐만 아니라 정치적 영향력도 가질 수 있습니다. 그들은 정당과 캠페인에 자금을 지원하고 의원과 접촉 할 수 있습니다.


오토는 부유 한 사람들이 자신의 정치적 힘을 사용하여 기후 정책에 긍정적 인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가장 높은 배출량을 가진 사람들은 무언가를 바꿀 수있는 가장 높은 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빈곤층에 대한 연구, 기후 변화가 빈곤층에 미치는 영향 ... 지속 가능한 개발 목표 등에 대한 연구가 너무 많습니다. 

그러나 행동과 지속 가능성 및 변화에 관해서는 빈곤층이 살아 남기 때문에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교육받은 사람, 부자, 최고 부유 한 사람-완전히 다른 경우입니다. 그들은 행동 할 돈과 자원을 가지고 있으며 소셜 네트워크도 가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설명했습니다.


기후 연구 기금


부유 한 사람들은 또한 기후 연구를 지원할 수 있습니다. 2015년에 마이크로소프트 창립자 인 빌 게이츠는 20 억 달러의 재산을 청정 에너지에 대한 연구 및 개발에 투자했습니다.


 한 과학자 그룹은 영국의 100개의 부유 한 자선 단체와 가족에게 환경 및 기후 관련 문제에 대한 자금을 "대폭 증가"하도록 요청했습니다.

"우리는 귀하의 개인적인 투자 또는 자선 활동을 통해 더 이상의 생태 재앙을 예방하기 위해 상당한 투자를 긴급히 고려할 것을 요청합니다."

부유 한 사람들이 기후 행동을 요구할 수있는 많은 인센티브가 있습니다. 최근 유엔 보고서는 기후 정책 지연이 향후 15년 동안 세계 최고의 기업들에게 1조 2천억 달러의 손실을 입힐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롤 모델


슈퍼 부자는 다른 사람들의 탄소 배출량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오토는 "우리 사회의 높은 지위는 여전히 높은 물질적 부와 관련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매우 부유 한 사람이되고 싶은 열망이며, 좋아하고 싶은 사람의 라이프 스타일을 모방합니다."

예를 들어, 항공 여행은 더 이상 최고 부유층의 대접이 아닙니다. 올해 예산 항공사 Ryanair는 유럽의 상위 10 개 이미 터 중 유일한 비 석탄 공장이었습니다.




EU 데이터에 따르면 Ryanair는 EU에서 가장 큰 온실 가스 배출원 중 하나입니다. 순위에는 발전소, 제조 공장 및 항공이 포함됩니다.


스 베른 대학교의 스테파니 모저 (Stephanie Moser)는“우리 사회는 물질적 부와 무관 한 '부자'삶을 영위 할 수있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야합니다. 

“우리는 높은 온실 가스 배출없이 "좋은 삶"을 살 수 있도록 우리 사회의 부를 재정의해야합니다.


그러므로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부자들이 소비를 좀 덜해야 한다는건데요.. 실천이 잘 될까요..?

지금 전세계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필사적인 노력을 하고있습니다. 깊은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코로나19는 지금 현재 발등에 떨어진 불이라는 걸 잘 인식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또 어떤 재난이 닥쳐올지 모르기에 우리는 미리 준비해야 합니다. 기후위기가 바로 우리 사회가 준비해야 하는 것입니다. 


끝으로

물과 기후변화는 어떤 관계가 있을까요? 

물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하면 기후변화로 인한 홍수, 가뭄, 물 부족, 오염 등 물 문제를 줄일 수 있고 온실가스를 줄여 기후변화에도 대응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먼저, 습지는 온실가스(CO2)를 흡수하고 저장할 수 있는 훌륭한 자원이므로 보전해 나가야 합니다.

빗물을 버리지 않고 모아서 활용하면 가뭄에도 견디기 쉬워집니다. 하수를 재이용하면 농업용수나 공업용수로 사용할 수 있어 수자원을 아낄 수 있습니다. 수열 등 물의 에너지를 활용하면 에너지를 절감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우리는 행동해야 합니다.

샤워시간을 줄이고 불필요한 전기는 아끼며, 음식을 남기지 않는 것 등 우리가 일상에서 소소하게 실천할 수 있는 아주 쉬운 행동이 지구를 기후변화의 위기에서 구할 수 있습니다. 만약 지구의 온도 상승을 1.5˚C보다 훨씬 낮게 제한하려면 지금 즉시 실천해야 합니다. 말로만 하지말고 모두가 할 수 있는 역할을 해야 합니다. 바로 지금 부터! 


우리모두 아껴써야 합니다. 정부와 기업들이 여러가지 방안을 마련하여 기후변화를 막으려고 노력해야 하고 우리도 그에 맞게 실천을 해야 합니다.


비록 다 아시는 내용이겠지만, 나름 추가+요약하여 업로드 하였습니다. 정보가 도움되셨기를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