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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셰계 최대 온라인 B2B 거래 플랫폼 알리바바(BABA) 의 최근 소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연례 싱글즈데이 온라인 쇼핑 대가는 알리바바와 중국의 다른 전자 상거래 및 소매 회사를 위해 정기적으로 수백억 달러를 벌어들입니다. 올해는 코로나19 대유행과의 전쟁에서 국가의 성공을 보여주는 쇼케이스로 새로운 의미를 부여하고 있습니다.


알리바바 는 지난 목요일에 연매출 열풍이 다시 기록을 경신 해 4982 억 위안 (약 750 억 달러)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총계에는 유행병 이후 판매를 늘리기 위해 추가 된 이전 3 일 기간이 포함됩니다.

작년과 같은 기간과 비교할 때 올해의 운임은 26 % 증가했다고 회사는 밝혔다.



시장 조사 기관인 Forrester의 애널리스트 인 Xiaofeng Wang은 "중국 경제는 강력한 회복세를 보였고 중국 소비자의 구매 행동은 이미 전염병 이전 수준으로 돌아 왔습니다.

중국은 지난달 2 분기 연속으로 긍정적 인 경제 성장을보고하면서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경제가 전염병에서 얼마나 빨리 회복되었는지를 강조했습니다.

몇 달 동안 문을 닫은 상점과 실내에 웅크 리고있는 소비자로부터 회복하기 위해 애쓰는 브랜드와 소매 업체에게 수익성있는 중국 쇼핑객은 절실히 필요한 밝은 지점입니다. 

Wang에 따르면 많은 회사들이 싱글즈데이 세일 행사에서 "두 배로 줄고 있습니다".


시장 조사 기관인 Oliver Wyman의 설문 조사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의 86 %가 작년 싱글즈데이에 했던 것과 같거나 더 많이 지출 할 의향이 있다고합니다.

설문 조사를 주도한 올리버 와이 만 파트너 인 자크 페니 린은“중국 쇼핑객들은 계속해서 미친 듯이 지출하고있다”고 말했다.

나머지 14 %의 응답자들은 유행병이 그들에게 너무 많은 불확실성을 가져 왔기 때문에 싱글즈데이에 더 적게 지출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Penhirin은 쇼핑객들이 자신을 대할 기회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이 행사가 참여하는 브랜드와 소매 업체에게 엄청날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출처: YouTube


중국 소비자들에게는 이상한 한 해였습니다. 그들은 올해 초 전례없는 봉쇄 기간 동안 돈을 저축했지만 여행하지는 않는다고 Penhirin은 말했다.

그래서 쇼핑객들은 관대 한 사고 방식으로 싱글 데이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반적으로 Maybelline 메이크업을 구매하는 쇼핑객은 Yves Saint Laurent의 제품을 판매하는 데 더 많은 비용을 지출 할 수 있다고 그는 말했습니다. Penhirin은 "이제 관대 할 때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화려한 스타와 블록버스터 성장


싱글즈데이는 정기적으로 블랙 프라이데이와 사이버 먼데이를 합친 것보다 더 많은 매출을 올립니다.

Double 11로도 알려진이 행사는 관계에 있지 않은 사람들을 기념하는 중국의 비공식적 인 반 발렌타인 데이 휴일에 고정되어 있습니다. 11월 11일에 열리는데, 그것은 4개 또는 싱글로 쓰여졌 기 때문에 선택한 날짜입니다.

알리바바는 2009년부터 싱글 데이 할인을 제공하기 시작했으며 이후이 행사를 온라인 쇼핑의 대가로 바꾸어 놓았습니다.


JD.com (JD), Pinduoduo (PDD) 및 Red와 같은 다른 중국 전자 상거래 플랫폼과 일반 오프라인 매장도 참여합니다. 라이벌 JD.com의 이벤트는 알리바바보다 더 긴 2주간 지속됩니다. JD는 목요일 행사 기간 동안 2,715억 위안 (410억 달러)의 새로운 판매 기록을 세웠으며 작년에 비해 33 % 성장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중국 밖에서도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동남아시아 자회사 인 Lazada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및 베트남에서 더블 11 할인을 제공합니다.


중국에서 알리바바는 메인 영업일이 시작될 때까지 시간을 카운트 다운하는 화려한 라이브 콘서트를 다시 한 번 열었습니다. 유명인들은 종종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을 판매하기 위해 소위 11.11 갈라에 출연합니다.

작년의 헤드 라인 연기자는 가수 Taylor Swift였습니다. 올해는 화요일 저녁 상하이 경기장에 가상으로 파이프를 댄 케이티 페리입니다.


Citigroup Global Markets Asia의 전무 이사 인 Alicia Yap에 따르면 올해 회사는 전염병으로 인해 11월 1일부터 3일까지 3일간의 판매를 추가했습니다.

며칠 더 큰 할인 혜택을 받으면 "브랜드 또는 상인이 봉쇄 기간 동안 손실 된 매출을 되찾고 글로벌 브랜드가 중국 소비자의 강력한 수요에 접근 할 수 있도록 도와 준다"고 Yap은 지난주 메모에서 썼습니다


전례없는 올해의 트렌드


Forrester의 Wang은 라이브 스트리밍이 올해 Double 11의 "핵심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중국에서 수년 동안 있었지만 실제로는 폐쇄 기간 동안 시작되었습니다.

마치 쇼핑 채널이나 QVC가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것과 같습니다. 쇼핑객은 인플 루 언서가 자동차에서 망고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행하는 것을 시청하고 라이브 스트림 중에 큰 할인을받을 수 있습니다.


왕은 또한 중국인들이 해외 여행을 할 때 구매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명품이 정말 잘 팔릴 것이라고 예상했다.

"대유행으로 인해 해외 여행이 불가능 해지면 소비자는 이러한 구매를 국내에서 특히 온라인으로 전환 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그것도 명품 브랜드들이 싱글즈 데이에 크게 참여하는 첫해 인 이유이기도합니다."

Oliver Wyman은 외국 브랜드가 화장품 및 유아용 조제 분유와 같은 인기있는 싱글즈 데이 카테고리를 계속해서 지배하고 있지만 점점 더 많은 중국인 쇼핑객이 올해 전자 제품과 스마트 폰과 같은 현지 브랜드 제품을 구매할 것이라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그것은 애국심이 아닙니다. 단지 기술, 디자인 및 품질이 더 좋기 때문에 중국 브랜드에 더 많은 자신감이 있습니다"라고 Penhirin은 말했습니다.

컨설팅 업체 인 베인 앤 컴퍼니 (Bain & Company)의 애널리스트들에 따르면 중국인이 현지인을 인수하는 또 다른 이유는 일부는 유행병 이후 비용을 의식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쇼핑객은 Apple (AAPL) iPhone을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고 대신 디자인과 기술면에서 비슷하다고 생각되는 Huawei 또는 Xiaomi에서 약간 더 저렴한 장치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알리바바의 잭 마, 베이징의 호의


알리바바와 억만 장자 창립자 인 잭 의 행사에 그림자가 더해졌습니다. 지난주 중국 규제 당국은 11시간 째에 알리바바의 금융 계열사 인 앤트 그룹의 매우 기대되는 IPO에 제동을 걸었다. 규제 당국은 Ant가 "상장 조건 또는 공개 요건을 충족하지 못함"을 유발할 수있는 "주요 문제"를 언급했습니다.

Ma는 중국 규제 당국이 혁신을 억제하는 것에 대해 공개적으로 비판했으며, 업계 전문가들은 IPO가 철회되는데도 역할을했을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다른 많은 온라인 플랫폼과 상점이 싱글즈데이에 참여하지만 여전히 알리바바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정부 단체와 관영 언론의 연례 행사에 대한 비판은 Ma가 여전히 중국에 호의적이지 않다는 신호를 보낼 수 있습니다.

중국 정부는 중국의 경제 성장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국내 소비를 자극하기를 열망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지난주 발표 한 성명에 따르면 국가의 지원을받는 전국 소비자 권리 단체 인 중국 소비자 협회는 다가오는 더블 11 쇼핑 시즌 동안 "합리적인 소비"를 촉구했습니다.


국영 뉴스 네트워크 CCTV는 단식의 날 쇼핑 시즌에 쇼핑 플랫폼이 소비자를 속이지 말아야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나 Oliver Wyman의 Penhirin에 따르면 기술 억만 장자와 베이징 규제 당국 사이의 침략은 중국 소비자의 쇼핑 방식에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합니다.

그는 "소비자들은 솔직히 신경 쓰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금융 시장이 드라마에 관심을 기울이고 있을지 모르지만 소비자들은 "내가 좋은 거래를하는 한 그것은 내 사업이 아니다"라고 생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온라인 판매를 가속화하여 전국에서 국제, 농촌, 도시, 소규모에서 대규모까지 모든 비즈니스를 포함합니다.

어떻게 보면 나름 선진국가들은 각각의 문화와 전통적인 검소한 생활 방식을 버리고 퇴보한 소비 주의자로 변모 하고 있다는 것이 당연할 수 있지만 한편으로는 슬플 수 도 있겠습니다.

알리바바 축하합니다. 알리바바는 또 다른 기록적인 온라인 쇼핑 광채를 즐깁니다.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기 바랍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코로나 종식만이 살길!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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