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4 명의 우주 비행사가 이번 주말 SpaceX 크루 드래곤 캡슐을 타고 궤도에 올라갈 예정이며, NASA가 몇 년 동안 SpaceX가 국제 우주 정거장에 충분한 인력을 유지하기 위해 일상적인 여행을 수행하기를 바라는 일을 시작합니다.


Liftoff는 원래 토요일 밤으로 예정되어 있었지만 NASA 관리자 Jim Bridenstine은 금요일 오후에 발사 지점 인 플로리다의 케네디 우주 센터에서 거친 바람이 SpaceX와 NASA가 목표 발사 시간을 일요일 오후 7시 27 분 (동부 표준시)으로 밀 었다고 말했습니다.

NASA 대변인에 따르면 SpaceX는 발사를 연기하기 위해 전화를 걸었습니다.


이 소식은 SpaceX CEO 일론머스크가 트위터에서 며칠 동안 열과 기침을 경험했으며 Covid-19에 대한 양성 및 음성 테스트 결과를 모두 받았다고 밝힌 직후에 나왔습니다. 

그가 바이러스를 가지고 있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지만, Bridenstine은 금요일 초 기자들에게 NASA 지침에 따라 머스크가 자가 격리해야하며 SpaceX는 머스크에 바이러스가있는 경우 누가 노출되었을 수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계약 추적을 수행해야한다고 말했습니다.


3 명의 NASA 우주 비행사 인 마이클 홉킨스, 빅터 글로버, 섀넌 워커가 일본 우주국 JAXA의 우주 비행사 인 노구치 소이치와 함께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그들의 일요일 출시 시간이 날씨에 따라 달라집니다. 

그러나 미군의 45 번째 우주 단의 최신 예측에 따르면, 일요일에 유리한 조건이있을 확률은 토요일보다 훨씬 낮은 것으로 보인다. 미국 우주군 팀은 공식적으로 발사에 적합한 날씨를 판단했다.


 Space Wing의 최근 예측에 따르면 토요일에는 70 %의 좋은 조건이 있었지만 일요일에는 60 %로 떨어졌습니다. 또 다른 백업 출시일은 11 월 18 일 수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출처: YouTube


이 발사는 SpaceX의 크루 드래곤이 처음으로 우주 비행사를 비행 한 5 월의 역사적인 임무를 따릅니다. 이것은 우주 비행사가 민간 우주선을 타고 궤도에 진입 한 것은 처음이었고 거의 10 년 만에 우주 비행사가 미국 땅에서 우주로 발사 한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여행은 여전히 ​​"시범"임무로 간주되었고 두 명의 베테랑 NASA 우주 비행사와 전직 군사 시험 조종사가 비행했습니다. 

모든 것이 문제없이 진행되었지만 NASA는 공식적으로 크루 드래곤을 "인간 등급"우주선으로 인증하지 않았습니다. 즉, 이번 주 최종 검토가 끝날 때까지 사람들을 우주로 수송하는 것이 공식적으로 안전한 것으로 간주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이번 주말의 미션 인 Crew-1은 정말 시작될 것입니다. 네 명의 우주 비행사가 모두 시험 조종사는 아닙니다. 그들은 학계에서 로봇 공학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배경을 가지고 있으며 우주 정거장에 탑승하면 상근 거주자가 될 준비가되어 있으며, 오래된 연구실 에서 연구를 수행하고 20 년 동안 수리 및 유지 보수를 완료합니다.



크루 드래곤이란?


직경이 약 13 피트이고 7 개의 좌석과 터치 스크린 컨트롤이 장착 된 검 방울 모양의 캡슐입니다. SpaceX는 우주선을 개발하고 테스트하는 데 10 년을 보냈습니다. 

SpaceX의 실험용 화성 로켓, Starship 또는 수년 동안 우주 정거장을 오가는 많은 보급품을 날아온 회사의화물 전용 Dragon 우주선과 혼동해서는 안됩니다.




출처: YouTube


크루 드래곤과 우주 비행사는 SpaceX Falcon 9 로켓을 타고 궤도에 올라 타고, 우주 비행사는 발사 당일 공중 "승무원 접근 암"을 사용하여 차량에 탑승합니다. 로켓이 크루 드래곤을 대기권 상층으로 발사 한 후 우주선은 분리되어 자체 추진기를 발사하여 우주 정거장을 향해 기동을 시작합니다.

크루 드래곤 캡슐은 완전히 자율적이므로 우주 비행사는 대부분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한 임무 제어와 연락을 유지해야합니다.


홉킨스에 따르면, Crew-1 우주 비행사들은 2020 년을 특히 어려운 해로 만든 "글로벌 전염병, 경제적 어려움, 시민 불안"을 인정하여 크루 드래곤 우주선을 "복원력"이라고 명명했습니다.

홉킨스는 최근 "복원력"이라는 이름에 대해 "우리는 이것이 여러분 모두와 모든 사람과의 연결 인 것처럼 느낍니다. 우리는 그것이 여러분의 얼굴에 미소를 가져다주기를 바라며 여러분의 삶에 긍정적 인 것을 제공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왜 "Crew-1"이라고 부르나요?


이것은 크루 드래곤 우주선의 첫 번째 완전 작전 임무로 간주됩니다.

이제부터 SpaceX가 NASA를 대신하여 비행하는 모든 임무는 "Crew"라는 이름을 갖게됩니다. Crew-1 이후 다음으로 이륙하는 The Crew-2 임무는 2021 년 봄에 비행 할 예정입니다. 두 임무 모두에서 우주 비행사 우주 정거장에서 전임 직원으로 근무하는 우주 비행사의 승무원을 식별하는 데 사용되는 용어 인 공식 ISS "Expedition"에 참여하기 위해 우주 정거장으로 향합니다.




출처: YouTube


NASA가 지난 10 년 동안 크루 드래곤의 개발을 감독하고 많은 자금을 제공했지만 SpaceX는 여전히 우주선을 소유하고 운영 할 것입니다. 

기술적으로 NASA는이 임무를 수행하는 SpaceX의 고객이지만 두 조직이 발사 및 임무 제어시 함께 일합니다. NASA는 SpaceX에 좌석 당 약 5,800 만 달러를 지불하고 있다고 추정했습니다.

그러나 SpaceX는 NASA 또는 기타 전문적으로 훈련 된 우주 비행사에게만 좌석을 판매 할 필요가 없습니다. 

우주국은 SpaceX가 관광객, 개인 연구원 또는 좌석 비용을 지불 할 수있는 모든 사람에게 향후 임무에 탑승 한 좌석을 판매 할 수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미 휴스턴에 본사를 둔 Axiom이라는 회사는 SpaceX 크루 드래곤에 탑승 한 4 명의 민간 시민과 함께 임무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AX-1이라고 불리는이 임무는 내년에 시작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 임무에 대한 세부 사항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누가 우주에 갈까요?


2020 년 9 월 24 일 목요일, NASA의 SpaceX Crew-1 우주 비행사 인 SpaceX / NASA가 왼쪽에서 공개 한 이미지


임무 전문가 Shannon Walker, 조종사 Victor Glover, 크루 드래곤 사령관 Michael Hopkins, 모든 NASA 우주 비행사 및 임무 전문가 JAXA (Japan Aerospace Exploration Agency) 

우주 비행사 Soichi Noguchi, 캘리포니아 호손에있는 SpaceX 본사에서 승무원 장비 인터페이스 테스트 중 제스처. 

SpaceX의 두 번째 우주 비행사 비행은 2020 년 11 월 중순까지 출발합니다. 빨간색 래커가 두 개의 로켓 엔진의 작은 통풍구에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이제 교체해야합니다. 


출처: YouTube


Vivtor Glover


44 세의 글로버는이 임무를 수행 할 것입니다.

캘리포니아 포모나에서 태어난 Glover는 Cal Poly에서 공학 학사 학위를 받았으며 다양한 공학 프로그램에서 3 개의 석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글로버는 2000 년대에 미국과 일본에서 여러 군단에 복무했으며 공군과 함께 시험 조종사 훈련을 마쳤습니다. 

2013 년 NASA 우주 비행 사단에 선발되었을 때 그는 이름없는 미국 상원 의원에서 입법 고문으로 일하고있었습니다.


40 여종의 항공기를 조종하는데 약 3,000 시간을 보냈지 만 SpaceX Crew-1 임무는 글로버가 처음으로 우주로 날아가는 것을 기념 할 것입니다.
그리고이 임무에 그의 포함은 그 자체로 역사적 의미를 가질 것입니다. 
1983 년 Guion Bluford가 처음으로 우주를 여행 한 이후로 12 명 이상의 흑인 미국인이 우주를 여행했지만 Glover는 ISS의 정규직 승무원이 된 최초의 사람이 될 것입니다.

 Shannon Walker


55 세의 Walker는 Crew-1의 두 임무 전문가 중 한 명으로 비행 중에 크루 드래곤의 온보드 시스템을 모니터링하고 다른 승무원을 일정대로 유지하는 일을 맡게됩니다.

그녀는 Rice University에서 물리학 학사 및 석사 학위와 물리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녀는 1980 년대 후반 Rockwell Space Operations에 합류하여 NASA와 긴밀히 협력하고 휴스턴의 임무 통제 센터에서 7 개의 우주 왕복선 임무를 지원했습니다. 


나중에 그녀는 NASA의 ISS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양한 로봇 부품의 설계 작업을 수행 한 후 1 년 동안 모스크바에서 러시아 우주국 인 Roscosmos와 함께 다양한 국제 파트너와의 협력을 도왔습니다. 그녀는 2004 년 우주 비행사 훈련에 선발되었을 때 NASA의 휴스턴 시설에서 다시 일했습니다.

Walker는 우주에서 이전에 한 가지 임무를 기록했습니다. 2010 년에 그녀는 ISS의 러시아 소유즈 임무에서 조종사로 일했으며 지구로 돌아 오기 전에 161 일을 보냈습니다.


Michael Hopkins


51 세의 Hopkins는 Crew-1 임무의 사령관으로 봉사 할 것이며, 이는 그에게 선장이 항해하는 선박에서 갖는 것과 거의 동일한 임무를 부여 할 것입니다.

미주리에서 태어난 Hopkins는 일리노이 대학교 (축구 팀 주장이기도 함)와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항공 우주 공학 석사 및 학사 학위를 각각 받았습니다. 

그는 캘리포니아의 에드워즈 공군 기지에서 몇 년 동안 조종사 항공기를 시험 한 다음 이탈리아에서 정치학을 공부 한 후 펜타곤에서 엔지니어로 일했습니다. 


그는 2009 년에 NASA의 우주 비행단에 합류했습니다.

워커와 마찬가지로 홉킨스도 우주 여행을 한 번했습니다. 2013 년에 그는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에 탑승하여 거의 6 개월을 ISS에서 보냈고 166 일 동안 우주에서 기록했습니다.


Soichi Noguchi


55 세의 노구치는 NASA의 오랜 동맹 인 일본의 JAXA 우주국에서 SpaceX 크루 드래곤에 탑승 한 최초의 우주 비행사가 될 것입니다. 그는 Crew-1 비행 중 임무 전문가로서 Walker와 함께 봉사 할 것입니다.

그는 요코하마 근처의 작은 도시인 치가 사키에서 자랐으며 십대 때 TV에서 첫 우주 왕복선 임무를 시청했습니다. 노구치는 항공 공학을 공부하고 도쿄 대학에서 학사, 석사 및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는 1996 년 일본 정부가 우주 비행사 훈련을 위해 선발되기 전에 일본에서 우주선 부품 개발 작업을하고있었습니다. Noguchi는 NASA와 러시아의 Roscosmos 우주국에서 2 년 동안 훈련을 받았고 이후 ISS에 두 번의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그의 첫 번째는 2005 년 NASA 우주 왕복선 임무였으며 2009 년에는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우주 정거장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는 우주에서 총 177 일을 기록했습니다.


4 명의 크루 -1 우주 비행사는 모두 NASA 우주 비행사 케이트 루빈스, 러시아의 세르게이 리지 코프, 세르게이 쿠드-스 베르 치 코프와 함께 Expedition 64에 합류하게됩니다. 그들은 지난달 러시아 소유즈 우주선을 타고 우주 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이것이 왜 중요한가요?


NASA는 10년 동안이 임무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미국은 2011 년 우주 왕복선 프로그램이 중단 된 후 ISS를 오가는 자체 우주 비행사를 비행 할 능력이 없었습니다. 수년 동안 러시아의 소유즈 우주선은 우주 정거장에 직원을 배치하는 차량이었습니다.

SpaceX는 여름 동안 크루 드래곤의 첫 승무원 비행 ( "Demo-2"테스트 임무)을 통해이를 변경했습니다. 테스트 조종사 Douglas Hurley와 Robert Behnken이 ISS에서 2 개월 동안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그 여행의 주요 목표는 크루 드래곤의 성능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었습니다.


NASA의 Steve Stich에 따르면 홉킨스, 워커, 글로버, 노구치를 탑재 할 우주선은 그 비행에서 배운 NASA와 SpaceX를 바탕으로 "많은 업그레이드"를 할 것이라고합니다. 

예를 들어 우주선의 태양 전지판은 내구성을 높이기 위해 보강되었습니다.

이제 크루 드래곤이 인간을 태울 가치가있는 차량으로 공식적으로 인증되었으므로 NASA는 매년 새로운 우주 비행사 그룹, 그리고 아마도 개인 시민을 태우고 ISS로 여러 번 비행하는 것을 볼 계획입니다.

NASA에 따르면 이러한 빈번한 여행은 ISS의 직원을 지난 10년 동안보다 더 잘 유지할 것이며, 이는 수행 할 수있는 과학적 연구의 양을 크게 늘릴 것입니다.



코로나 대유행 중에 발사하는 것이 안전합니까?


NASA에 따르면 그렇습니다.

우주 비행사는 함께 엄격하게 격리되었으며 모든 것을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 추가 예방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NASA, SpaceX 및 군인은 발사를 지원하기 위해 제어실에 모여야하며 Covid-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추가 안전 조치를 구현했습니다.

그러나 NASA가 통제 ​​할 수없는 한 가지는 로켓이 이륙하는 것을보기 위해 플로리다의 인근 해변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몰려 드는가입니다.


지난 5 월 크루 드래곤의 마지막 미션 동안 수천 명의 사람들이 공공 해변에서 빡빡한 인파로 모여 불타는 이륙을 엿볼 수있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플로리다는 Covid-19 핫스팟이되었지만 얼마나 많은 사례가 로켓을 보는 군중과 관련이 있는지는 분명하지 않습니다. 주에서 17,200 명 이상이 바이러스로 사망했습니다.

이후 플로리다의 감염률은 급격히 감소했지만 NASA 관계자는 다시 한 번 관광객들에게 집에 머물면서 이륙의 생방송을 시청 해달라고 간청하고 있습니다.



발사와 국제 우주 정거장 도킹 사이의 시간이 25시간이라면 우주 비행사들은 어떻게 고형 폐물을 제거 할 수 있을까요?

 NASA의 우주비해사의 정신을 정말 깊게 사고 존경하는 바 입니다.


정보가 도움되셨다면 공감 바랍니다. 좋은하루 되세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