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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유럽 ​​연합은 아마존이 온라인 쇼핑의 지배력을 남용한 것에 대해 공식적인 독점 금지 혐의를 공개하고 회사의 비즈니스 관행에 대한 두 번째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 (European Commission)의 최고 독점 금지 관리인 Margrethe Vestager는 화요일 아마존이 유럽 연합에서 가장 큰 시장 인 독일과 프랑스에서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서의 지배적 지위를 악용했다고 아마존을 비난했습니다.




출처: YouTube


위원회는 2019 년 7 월 아마존 (AMZN)에 대한 공식 조사를 시작하여 마켓 플레이스와 소매 업체로서의 이중 역할을 조사했습니다. 

아마존과 독립 소매 업체 간의 계약을 검토하고 있으며 자체 제품을 판매하는 거대 전자 상거래 업체가 판매자의 데이터를 부당하게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를 조사했습니다.

조사에 따르면 아마존은 주문한 제품 수와 판매자의 수익과 같은 비공개 셀러 데이터를 자체 소매 알고리즘에 공급하여 출시 할 신제품과 각 신제품의 가격을 결정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Vestager는 말했습니다.


이를 통해 아마존은 제 3 자 판매자를 소외시키고 "성장 능력"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 아마존은 그 결과에 문제를 제기했습니다. 

회사는 성명에서 "우리는 유럽 연합 집행위원회의 예비 주장에 동의하지 않으며 사실을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해 모든 노력을 계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Vestager에 따르면 프랑스 온라인 쇼핑객의 70 % 이상과 독일의 80 % 이상이 지난 12 개월 동안 아마존에서 상품을 구매했습니다. 

"우리는 아마존의 성공이나 그 규모에 대해 문제를 제기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관심사는 경쟁을 왜곡하는 것처럼 보이는 매우 구체적인 비즈니스 행위입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위원회는 아마존이 EU 독점 금지 규정을 위반했지만 벌금이 부과되기 전에 조사가 완료되어야한다는 예비 견해를 밝혔다.


 이 프로브는 수년 동안 지속될 수 있으며 아마존은 연간 글로벌 매출의 최대 10 %까지 벌금을 부과 할 수 있습니다. 이는 올해 매출에 대한 회사의 예측에 따르면 약 370 억 달러의 최대 벌금을 의미합니다.

EU 반독점 당국은 아마존이 자체 소매 상품을 인위적으로 선호하는지 아니면 회사의 물류 및 배송 서비스를 사용하는 마켓 플레이스 판매자의 상품을 인위적으로 선호하는지에 대한 두 번째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한 가지 중점 분야는 아마존이 유명한 "Buy Box"에 등장하는 제품을 선택하는 데 사용하는 기준입니다.


Vestager는 "우리의 우려는 아마존이 소매 업체가 자체 관련 서비스를 사용하도록 인위적으로 밀어 붙여 아마존 생태계에 더 깊이 잠길 수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거대 기술 기업이 데이터를 사용하고 소규모 경쟁자를 다루는 방법은 대서양 양측 규제 기관의 주요 초점이되었습니다. 

지난달 미국 법무부는 구글이 온라인 검색 및 검색 광고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경쟁을 억제한다고 비난했습니다.


유럽 ​​연합은 데이터 보호, 증오심 표현, 조세 및 경쟁 문제에 대한 엄격한 규칙으로 인해 기술의 핵심 전쟁터로 부상했습니다. 

EU 관리들은 구글과 같은 미국 기술 회사를 수십억 달러의 벌금으로 타격 한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아마존도 같은 운명을 겪을 수 있습니다.


이 지구상에서 가장 큰 회사 중 하나인데 불구하고 왜 이런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해서는 우려할 수 없습니다.

아마존의 CEO 제프 베조스는 회사가 경쟁을 억제하기 위해 독점권을 사용하고 있는지 여부에 대해 하원 사법부 소위원회에서 증언을 했다 합니다.

마무리 청문회에서 또 어떤말이 오고 갈지는 모르겠으나, 잘 해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정보가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춥습니다. 건강유의하시고, 마스크 꼭 쓰고 다니세요^^ 그럼 좋은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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