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가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페이스북의 전자상거래 서비스 페이스북 숍스와 실시간 연동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카페24에 기반한 쇼핑몰 사업자들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되는데요 기대됩니다.

온라인 쇼핑몰 개설부터 마케팅, 주문 처리,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솔루션을 제공하는 카페24가 페이스북 숍스까지 쉽게 연동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숍스의 동아시아 파트너 중에는 카페24가 최초로 합류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 숍스는 전자상거래 사이트에 입점하는 아마존, 쿠팡 등과 같은 방식이 아닌 각 판매 업체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무료로 온라인 상점을 개설하고, 자체 상품을 홍보·판매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 서비스입니다. 

소상공인부터 대기업까지 페이스북 숍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개설한 온라인 상점은 인스타그램과도 연동됩니다. 이용자들은 원하는 브랜드의 페이스북 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접속해 ‘Shop 보기’ 탭을 클릭하면 제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는 지난 6월 출시됐습니다.


카페24의 자동화 데이터 연동 기술로 페이스북 숍스가 실시간 연동됩니다. 운영자가 자사몰에 상품을 등록하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 해당 사진과 상세 정보가 실시간 반영됩니다. 상품 디자인, 재고 상황 등도 카페 24의 실시간 데이터 연동 시스템을 통해 관리됩니다. 고객 대응은 페이스북 메신저와 인스타그램 DM을 통해 이루어집니다. 카페24 회원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숍스 이용이 가능해지며, 사업자들은 전 세계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사용자 대상으로 자사 쇼핑몰 접속과 주문 증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출처: 페이스북 숍스 구현 화면


페이스북 숍스는 페이스북의 사용자 외에도 기술까지 이용할 수 있어 경쟁력 있습니다. SNS를 통해 수집된 자체 빅데이터와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으로 사용자에 알맞은 상품을 자동 추천해주며, AR 기술로 구매 전 상품을 가상으로 착용해볼 수 있는 서비스도 지원합니다. 페이스북은 증가한 판매자로 인해 수수료와 광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을 듯 해요.

카페 24와 페이스북은 IT 기술로 사람과 사람, 또 비즈니스 간의 연결을 잘 활용하여 온라인 쇼핑몰들이 글로벌 시장에서 성공하길 바래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