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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지스토리입니다.


신발로 명성을 떨쳤던 발렌시아가 기업에서 명품 소비 중심에 있는 MZ 세대를 위한 게임 마케팅을 내년 가을에 컬렉션 비디오 게임으로 선보인다고 하는데요. 나름 기대됩니다.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명품 패션 기업 발렌시아가가 오는 12월 6일 내년 가을 컬렉션을 비디오 게임에서 공개합니다. 공개 예정인 게임은 ‘Afterworld: The Age of Tomorrow’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명품 업계는 소규모로 진행되는 프라이빗 런웨이 쇼나 온라인 스트리밍을 통해 컬렉션을 공개해왔습니다. 발렌시아가는 21년 프리 여름 컬렉션을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데 이어 비디오 게임으로 가을 컬렉션을 선보입니다. 패션 기업의 게임 마케팅 사례도 함께 살펴봅시다.


 게임은 2031년 배경의 히어로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발렌시아가는 `21년 프리 여름 컬렉션은 뮤직비디오로 공개한 바 있습니다. 

코로나19로 대규모 패션쇼 진행이 어려워지면서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발렌시아가의 `21년 여름 프리 컬렉션은 BFRND가 코리 하트의 Sunglasses At Night를 커버한 곡을 배경으로 선글라스를 착용한 모델들이 파리의 밤거리를 걷는 모습이 영상으로 공개됐습니다.




또한 루이비통 & 버버리 기업도 여러 상품을 출시했는데요. 먼저 루이비통은 라이엇게임즈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리그 오브 레전드 관련 여러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세계 챔피언에게 수여되는 트로피 소환사의 컵을 보관할 수 있는 트로피 트레블 케이스와 프레스티지 스킨, 리그 오브 레전드 의류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의류 캡슐 컬렉션에는 옷,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이 있습니다.



출처: 루이비통


영국 명품 브랜드 버버리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즐길 수 있는 웹 게임 ‘B Surf’를 출시했습니다. B Surf는 전 세계 이용자들과 서핑 레이싱을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서핑보드와 의상을 선택하여 플레이하면 되는데, 서프보드와 의상에는 버버리의 TB 서머 모노그램 컬렉션 상품들이 게임 아이템으로 공개됐습니다.



출처: 버버리


명품의 주요 소비층은 MZ 세대입니다. `25년까지 명품 시장 매출의 45%를 MZ 세대가 차지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명품 기업들은 이들과 친숙한 게임으로 마케팅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올 한 해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패션쇼 개최가 어려워지자, 기존 패션쇼를 다양한 콘셉트로 기획하듯 온라인 패션쇼도 다양한 콘텐츠로 공개하려는 것 같습니다.

소비층들의 반응과 어떠한 의견이 나올지 궁금하고 향후 다양한 콘텐츠가 더욱 기대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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