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24 보험 청구 간소화 앱설치 및 참여병원 총정리
실손24 보험 청구 간소화 앱설치 및 참여병원 총정리
실손보험이 대한민국 인기 앱 토스와 청구 간소화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이제 토스 앱에 미리 카드를 등록해 두면 해당 카드로 결제할 때마다 실손보험 청구를 잊어버릴 일이 없도록 알림을 보내주기 때문에 불편을 감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보험금 전산청구가 가능하므로 참여 가능한 병원을 알아보는 건 필수입니다!
▼아래의 글을 잘 참고해서 전산청구 가능한 참여 병원 잘 참고해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실손24 모바일 앱 설치
이제 실손24 보험금이 전산청구화 시행되어 이제 매번 힘들게 병원을 방문하지 않고 모바일 앱으로 정말 쉽고 빠르게 신청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쁩니다.
우선 모바일 앱 설치 전 전산청구 하는 방법을 알아야겠죠? 쉽게 말씀드리겠습니다.
▶ 이제 실손24앱 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해당 안내에 따라 가입한 보험회사에 청구서류 전송 및 보험금 청구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로그인/본인인증 ☞ 보험계약조회/선택 ☞ 병원선택 ☞ 진료일자 및 내역 선택 ☞ 청구서 작성 ☞ 청구내용 확인/전송 ☞ 청구 완료
▼아래의 링크를 통해 실손24 모바일 앱을 설치해서 위 절차대로 똑같이 진행하시면 됩니다.
전산청구 가능 참여병원
공지드린 바와 같이 보험금 전산청구가 가능하므로 참여병원을 확인해 봐야 합니다.
다만 정식 의원급 의료기관과 약국은 추후 시행 예정이므로, 약제비 영수증은 별도로 제출하셔야 되니 참고 바랍니다.
전산청구 가능 참여병원은 앱, 웹 모두 확인 가능하며, QR 코드로도 신속하게 확인 가능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꼭! 전산청구 가능 의료기관의 정보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나의부모/제3자청구
실손보험 본인이 직접 청구하기 어려우실 경우에는 "나의부모/제3자 청구" 서비스를 통해 제3자가 보험금 청구서를 작성해줄 수 있습니다.
다만, 작성된 보험금 청구서는 본인이 직접 전송해야 제3자 청구가 완료됩니다.
그러나 휴대전화가 없는 경우에는 해당 서비스를 진행할 수 없으며. 타인이 보험금을 대신 수령할 수 없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문의사항
초기 시행인 만큼 서비스에 대한 절차가 헷갈릴 수 있고 살짝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문의가 많이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럴 때는 실손24 콜센터 ☎ 1811-3000 또는 가입한 보험회사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친절하게 답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담 대기 고객이 많이 밀려있을 경우에는 24시간 운영되는 AI 챗봇 채팅을 통해 실손에 관한 웬만한 답변들은 디테일하게 안내받을 수 있으니 ▼아래의 링크를 통해 꼭! AI 챗봇 채팅 상담을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FAQ
Q. 실손24 앱/웹에서 사용하면 병원에서 별도 서류 발급받을 필요는 없나요?
A. 진단서 등 그 외의 필요한 서류는 요양기관에서 오프라인으로 발급받아서 제출해야 하며, 약제비 영수증 전송은 25년 10월 25일부터 가능하니 별도로 참고하셔서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Q. 의료기관의 진료기록 조회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A. 실손보험 청구가 가능한 진료내역은 최초 진료일 기준 3년 이내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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